본문 바로가기

Re: 비폭력 대화. > 희망강좌신청

  • 트위터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희망강좌신청

희망강좌신청

듣고싶은강의 Re: 비폭력 대화.

페이지 정보

작성자 김은경 작성일2019-04-30 20:20 조회2,711회 댓글0건

본문

분야 듣고싶은강의
제목 Re: 비폭력 대화.
제안배경 우리는 관계망 속에서 살아간다.그곳에서 갈등이 일어나고 그 갈등이 제대로 풀어지지 않을때 관계의 훼손에 이르게 된다.  질적인  인간관계의 유지가 중요한 시대에  전문적 지식과 과 의사소통 전달 능력을 갖춘스피치 교육과 관계문제를 해결하는 비폭력 대화법에 관심을 갖게 되었다. 하지만 직장인으로서 먼곳까지의 교육을 받을 수가 없기에 가까운 수원시민 자치대학에서의 교육을 받을수 있기를 희망해 본다.
제안내용
>
 >
 > 우리는 알게 모르게 말과 눈빛, 비 언어적 행동으로 누군가에게 상처를 주고  폭력을 가하고 있다. 자신의 감정에 대한 솔직한 표현과 타인의 말을 경청하고 분노조절 방법을 을 배움으로써 일상생활에서 타인과의 유대관계를 맺고 자신을 더 깊이 이해하는데 도움을 받아 원만한 공동체 생활이 되도록 돕기 위한  비폭력이며 구체적인 대화방법의 습득의 필요로 비폭력대화와 스피치 교육의 강의 개설을 제안한다.
 >
 >
기대효과 대화를 통해  관계를 개선하고 나의 느낌과 욕구, 상대방의 느낌과 욕구를 잘 공유하여 서로를  더 깊이 이해하고, 자라나는 아이들에게도 왕따라든지 폭력 예방에 도움이되는 회복적 생활교육이 한 부분이 될것이며, 가정및 사회생활에서 타인과의 원만한 유대관계 형성과  능력 배양을 기대해볼수 있을 것이다.


선생님~ 작은도서관 '행복한 산책'에서 비폭력대화NVC1 과정이 개설됩니다.
전화문의하시면 신청가능하실겁니다.
031-291-6102
첨부파일

첨부파일

배너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