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5년 2학기 우리동네 문제해결사 과정(2강) > 학습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학습보기

학습보기

학습과정 | 25년 2학기 우리동네 문제해결사 과정(2강)

페이지 정보

작성자 수원시민자치대학 작성일2025-09-16 22:32 조회6회 댓글0건
교육과정명

< 25년 2학기 우리동네 문제해결사 과정(2강) >

강의일시
2025.09.16.(화) 09:30~12:00
강의장소
홍재실
교육과정
우리동네 문제해결사
담임교수
여용옥 교수님
보조교사
이유미 학습매니저
교육대상
통장/통장지원예정자/지역활동 경험자
강의주제
정보수집 및 조사계획 수립(지역문제 찾기를 위한 자원조사 방법)
강의요약

○ 지역 문제를 찾기 위한 자원 조사

 - 공공 데이터, 동네 한 바퀴, 주민 설문 조사

 

본문

비가 곧 쏟아 질것 같던 하늘에서 억수같은 비가 내린 오늘도 수업의 열정을 가지고 참여해 주신 학습자님들 사랑합니다.

 

오늘은 가치 카드를 가지고 지난 일주일을 돌아보며 수업의 문을 열었스빈다.

교수님께서  뽑아주신 카드에 대해 이야기 하시며 "기분이 태도가 되지말자"는 좋은 말씀을 해주셨는데 

많은 학습자님들이 공감하시며 가장 기억에 남는 말로 선정해 주셨습니다.

 

가치카드 발표를 마치고 지난 회 차 돌아보기를 한 후,

오늘의 주제인 지역 문제를 찾기 위한 자원 조사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첫 번째로 공공 데이터 활용 하는 법과 데이터를 보고 내용을 파악하는 방법을 배우고,

두 번째로 동네 한 바퀴라는 방법으로 문제점을 파악해 보고, 과제를 통한 우리 동네의 문제점 찾기를 해보기로 하였습니다.

세 번째로 주민 설문조사 방법에 대하여 배우고, 설문을 함에 있어서 유의점, 구성에 대한 주의 사항,설문 문항만들기 및 개별설문문항의 의미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알아보았습니다.

 

마지막으로 과제 안내를 해주시며, 과제 방법에 대해 구체적으로 설명해주셨습니다.

다음시간 과제! 잊지마세요.

cd9d14f3eaa2656ba5e2ebe1bbdc9046_1758102883_8994.jpg
cd9d14f3eaa2656ba5e2ebe1bbdc9046_1758102916_6922.jpg
cd9d14f3eaa2656ba5e2ebe1bbdc9046_1758102922_4593.jpg
cd9d14f3eaa2656ba5e2ebe1bbdc9046_1758102928_2458.jpg
cd9d14f3eaa2656ba5e2ebe1bbdc9046_1758102962_2881.jpg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배너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