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학장 인사말

  • 트위터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대학장 인사말

대학장 인사말

 

 

      수원시민자치대학장 김 성 진

수원시민자치대학 홈페이지를 찾아주신 시민여러분 고맙습니다.

안녕하십니까?

수원시민자치대학의 학장을 맡고 있는 수원시정연구원장 김성진입니다.

우리 홈페이지를 찾아주신 시민여러분 고맙습니다.

 

시민과 함께 안전하고 행복한 수원시의 미래를 만들어가기 위해 설립된 수원시정연구원은 수원시민의 주권의식과 자치역량을

함양하기 위해 시민자치대학을 개설하고 2016년 시범과정을 거쳐 정규과정을 시작합니다.

 

시민의 시대에 내실있는 시민자치는 깨어있는 시민의 관심과 책임있는 참여로 만들어집니다.

수원시가 추구하는 시민의, 시민에 의한, 시민을 위한시민의 정부를 만들어가려면 시민이 스스로 주권의식을 갖고 시정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야 합니다.

시민 스스로 지역공동체에 관심을 갖고 협동하며 모두가 행복한 지역사회를 만들려는 의식과 역량을 갖추어야 합니다.

 

수원시민자치대학은 수원시민의 참여의식을 일깨우고 크고 작은 지역의 문제를 찾아내고 이를 풀어가는 역량을 배양하기 위해

설립되었습니다.

 

123만 수원시민 누구나 주민자치위원, 통장, 아파트입주자대표, 또는 시정의 각종 위원이 될 수 있습니다.

지역공동체는 평등한 시민의 집합체이듯이 지역의 리더가 따로 있는 것이 아니라 시민 한 분 한 분이 다 리더입니다.

시민자치대학에서 여러분의 역량을 채워드리겠습니다.

 

시민자치대학에는 교육대상별 과정과 교육주제별 과정이 있습니다. 나도 리더가 되고 싶은 분들은 교육대상별 과정을 택하시고,

특정주제를 깊이 있게 이해하고 싶은 분들은 주제별 과정을 택하시면 됩니다.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과정을 개발하여

시민들의 욕구를 채워드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시민과 함께 모든 시민이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안전한 도시를 만들어가는데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시민여러분께서도 적극적으로 참여하시어 행복한 수원을 만드는데 함께 해주시면 참 좋겠습니다.

시민과 함께 문제를 찾고 답을 찾아가는 수원시민자치대학이 될 것을 약속드리며 시민여러분의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고맙습니다.


배너

위로